전체 : 47 건 페이지 : 1 / 5
-
연구보고서 2022 개정 교육과정 과학·수학 융합교육(STEAM)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교재 및 지도서
- 저자
- 여승현, 이종학, 류성림, 이현동, 조정수, 윤현철, 전봉춘, 송래훈, 하태봉, 박지영, 김은지, 지은희, 장호동, 백중열, 황성환, 손태권, 김주석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교육부, 한국과학창의재단, 대구교육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4
본 교재 및 지도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으로서,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융합교육 STEAM 학습을 지원하고자 한다.
201211 -
연구보고서 2022 개정 교육과정 과학·수학 융합교육(STEAM)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교재 및 지도서
- 저자
- 여승현, 이종학, 류성림, 이현동, 조정수, 윤현철, 전봉춘, 송래훈, 하태봉, 박지영, 김은지, 지은희, 장호동, 백중열, 황성환, 손태권, 김주석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교육부, 한국과학창의재단, 대구교육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4
본 교재 및 지도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으로서,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융합교육 STEAM 학습을 지원하고자 한다.
12920 -
연구보고서 2024년 융합교육(STEAM) 프로그램 개발(중학교 2학년) 교재 및 지도서
- 저자
- 권혁수, 민재식, 함형인, 김어진, 이윤형, 김혜인, 오우상, 이다은, 홍대화, 천민경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교육부, 한국과학창의재단, 국립공주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4
본 교재 및 지도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으로서, 중학교 2학년 대상으로 과학, 기술, 정보, 수학, 사회, 진로와 직업이 포함된 융합교육 STEAM 학습을 지원하고자 한다.
161000 -
연구보고서 2024 융합교육(STEAM) 프로그램 개발(초등학교 5학년) 결과보고서
- 저자
- 여승현, 이종학, 류성림, 이현동, 조정수, 윤현철, 송래훈, 전봉춘, 하태봉, 박지영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교육부, 한국과학창의재단, 대구교육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4
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AI와 시뮬레이션 중심의 디지털 기기 및 디지털 소양의 활용을 기반으로 융합 능력을 기를 수 있는 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함.
2530 -
연구보고서 2024년 융합교육(STEAM) 프로그램 개발 결과보고서
- 저자
- 권혁수, 김어진, 이윤형, 김혜민, 민재식, 이다은, 천민경, 오우상, 함형인, 홍대화, 민수현, 권예린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교육부, 한국과학창의재단, 국립공주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4
본 연구의 내용은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기반으로 미래 직업과 연계한 내용 중심의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,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을 통해 타당성을 확보하는 것임
4590 -
연구보고서 2024년 융합교육(STEAM) 선도학교 성과분석 및 확산 사업단 최종보고서
- 저자
- 권혁수, 이효녕, 임희준, 민재식, 김어진, 함형인, 양미선, 유은빈, 이윤형, 이영훈, 조경호, 조원정, 신연옥, 정재훈, 김민재, 최유리, 민수현, 권예린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교육부, 한국과학창의재단, 국립공주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4
본 연구에서는 다음 세가지 연구 내용을 설정하고, 구체적인 실천 과제를 통해 우리나라 융합
교육의 성과 분석 및 확산을 위한 연구를 실시하고, 미래 융합교육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함.
4570 -
연구보고서 2023년 융합교육(STEAM) 프로그램 개발(고등학교 1학년) 결과보고서
- 저자
- 황의욱, 최은화, 김기범, 박비아, 윤용근, 최현주, 최선, 박소진, 심재성, 최사랑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경북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3
본 연구에서는 학년별 학기 단위 프로그램 개발: 교사용 지도서 교재 2권, 학생용 교재 2권, 수업자료 2202개정 교육과정에 기반한 고등학교 1학년 통합과학/정보 교과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1학기 6종, 2학기 6종, 총 12종을 세부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.
65619540 -
연구보고서 2023년 융합교육(STEAM) 프로그램 개발(중학교 1학년) 결과보고서
- 저자
- 권혁수, 강인숙, 김어진, 김혜민, 민재식, 안병율, 양미선, 우아름, 이동국, 이영훈, 이윤형, 이유빈, 정재훈, 함형인, 홍창섭, 민수현, 강성경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공주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3
이 연구의 내용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미래 직업과 연계한 내용 중심의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,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을 통해 타당성을 확보하는 것이다.
764470 -
연구보고서 2023년 융합교육(STEAM) 프로그램 개발 (초등학교 4학년) 결과보고서
- 저자
- 김형범, 권영성, 김기섭, 문병찬, 한신, 박기락, 박종명, 안숙, 한도윤, 한수현, 김희원, 양진호, 김상훈, 김그린, 이신엽, 이민주, 김지훈, 안인아, 김호연, 김선왕, 조민호, 천하연, 조나래, 양경은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충북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3
이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을 중심으로 디지털 소양을 함양하고, 미래 진로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함과 동시에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, 미래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함양하는 융합교육(STEAM) 프로그램 12종을 개발하였다. 또한 본 연구에서는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도구를 개발하여 초등학교 수업 적용 전과 적용 후의 값을 비교하여 수업의 효과성을 확인하였으며, 수업에 대한 만족도를 알아보았다.
463770 -
연구보고서 2023년 융합교육(STEAM) 프로그램 개발(초등학교 4학년) 결과보고서
- 저자
- 여승현, 이종학, 류성림, 이현동, 조정수, 윤마병, 송래훈, 윤현철, 배효민, 하태봉, 박지영
- 발행년도
- 2024
- 수행기관
- 대구교육대학교
- 정책사업(예산)년도
- 2023
220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AI 중심의 디지털 기기 및 디지털 소양의 활용을 기반으로 융합 능력을 기를 수 있는 DIY 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. 현대의 초등학생들이 활동이 적어지고 점차 지쳐가고 있는 현실을 뛰어넘어 탐구하고 만들며 즐거움을 회복할 수 있는 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.
282540